2010년 10월 21일 목요일

파생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

파생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 -

1.컴퓨터를 잘 알아야 한다. 인터넷도 잘해야 한다.

(1) ADSL 모뎀이 죽었는지 알아야 한다. 그래야 네트웍이 끊겼으면 피씨 방으로 달려 가지.

(2) 컴퓨터 성능이 좋은 것인지 나쁜 것 인지 알아야 면장을 하지.

2.증권사를 고른다.(수수료와 서버성능)

(1)분석 툴은 대신 증권이 제일 좋다.

(2)현재 매매 전용으로는 동양 증권이 제일 싸고 매매 하는데 부담이 없다.

(3)주문이 폭주하면 모든 증권사가 다 죽는다. 이때는 시장가로 조져라.

(4)증권사 직원들도 파생을 잘 모른다. 빙신 같은 넘들.

3.1500만원을 구한다.

(1)이유는 선물, 옵션 계좌는 1500만원 이상이 있어야 거래를 틀 수가 있다.

(2)선물 지수가 높아지면 1500만원 가지고도 2계약을 할 수가 없다.

(3)계좌에서 1500만원 이하로 떨어지면 옵션 외가격 싼 것 하나 묻어두고 매매를 하면 된다. 옵션만 말이다. 걱정하지 마라.

4.계좌를 개설한다. 어디다가 가까운 증권사에 수수료가 싸고 서버 성능이 좋은 곳에

(1)대신증권계좌는 조회용이나 분석용으로 사용을 하고 LG투자 증권은 매매체결이 지연 되나 안되나 확인 할 때 사용을 하고 동양증권이나 겟모어나 싼 증권사는 매매전용으로 사용을 한다.

(2)만약에 수수료가 비싼 곳에서 하면 수수료 리턴 부분을 투자 상담사 이름으로 올려 놓고 리턴을 받아라. 그래야 손해가 없다.

5.선물 하는 법을 배운다.

(1)선물에 필요한 용어나 요소 외부 변수 매매방법, 그리고 전략등을 배워야 한다.

(2)자금규모에 따라 운용 방법을 달리 해야 한다.

(3)선물은 추세매매가 많은 수익을 내는데 유용하다.

(4)물론 단타도 가능하다.

6.옵션 하는 법을 배운다.

(1) 옵션에 필요한 용어나 요소 외부 변수 매매방법, 그리고 전략등을 배워야 한다.

(2)자금규모에 따라 운용 방법을 달리 해야 한다.

(3)옵션은 추세매매를 해서는 안된다. 죽음뿐이다.

(4)하지만 단타는 괜찮다.

7.돈을 잃지 않는 법을 배운다.

(1)돈을 따는 방법보다는 조금씩 잃는 법을 몸에 익힌다면 나중에 수익을 올릴 때 좋다. 왜 자금관리가 저절로 되고 손절에 대한 개념도 파악이 되므로.

(2)파생에서는 사는 법을 배워야지 깡통차는 것을 습관화 해서는 안된다.

(3)물론 깡통을 차는 것도 배우는 것이다. 깡통 없이 파생에서는 성공을 할 수가 없다. 하지만 몇번만 해라 적은 돈으로 많은 것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다.

8.돈을 따는 법을 배운다.

(1)돈 따는 놈이 고수지 말 잘하고 글 잘 쓰는 사람이 고수가 아니다.

(2)돈 따는 놈은 주식시장의 동향도 잘 보인다. 그러므로 돈 따는 놈 한테 배워라.

9.초기 자본금 관리하는 법을 배운다.

(1)물론 깡통을 차보는 것도 배우는 것이지만 이것이 종자 돈이며 마지막 희망이라면 종자돈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실전 투자를 하기 전에 이미지 트레이딩을 해봐라 그리고 그 방법이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라.

10.수익금을 관리하는 법을 배운다.

(1)수익금으로 대박을 노려볼것인지

(2)은행에서 인출을 하여 마구 쓸것인지

(3)새로운 종자 돈을 만들어 재테크를 할 것인지

(4)여러 계좌를 운용하면서 헷지를 하면서 할 것인지 생각을 하면서 관리를 해야 한다는 말이다. 이것은 여담이지만 현행 제도에서는 매수나 매도를 한 계좌에서 동시에 할 수가 없으므로 계좌를 달리하여 하는 방법도 있다. 동일 금액으로 하든 일정 비율로 하든 본인이 꼴리는 데로 하라.

11.마음 가짐

(1)대가리 속에 조금 있다가는 오를 것이다. 내릴 것이다. 내일은 어떨 것이다. 라는 생각을 몽조리 지워야 정상적인 손절과 원칙적인 매매를 할 수가 있는 것이다.

(2)대박의 꿈을 접어라. 그렇지 않으면 쪽박과 깡통만이 주변에서 맴돌 뿐이다.

(3)자신만의 철학을 구축을 하라. 파생에서는 그사람의 그릇대로 수익을 준다.

(4)준비가 안된 자에게는 깡통만이 있을 뿐이다.

(5)모든 정보는 참고만 하라. 그 정보로 인하여 피를 볼 수가 있는 곳이 파생판이다.

12.주식의 생리를 알아야 한다.

(1) 대장주의 생리를 알아야 추세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

(2) 주식시장의 세력이 주가를 어떻게 끌어 올리는지 알아야 한다.

(3) 주식시장에서 세력들이 이익을 어떻게 실현하는지 알아야 한다.

(4) 왜 하한가를 만드는지 알아야 한다.

(5) 주포들이 누구인지도 알아야 한다. 예를 들면 어떤 증권이 놈들인지, 어떤 사채 업자 놈들인지도 말이다.

(6) 어떤 재료가 뜨면 주식을 팔아야 하고 어떤 종목이 뜨면 덩달아 어떤 종목이 가는지도 알아야 한다.

(7) 이게 바로 주식이다.

(8) 파생은 개미들과 포지션이 같으면 죽을 확률이 높다. 명심 하그래이.

13. 미국증시, 일본증시, 홍콩증시, 대만증시, 영국증시, 프랑스증시, 독일증시의 동향을 파악 한다.

(1) yahoo.co.kr로 들어가서 금융정보를 누르고 독일, 영국,프랑스를 누르면 보인다.

(2) 아시아 증시는 대신증권에 보여준다.

(3) 참 편리한 세상이다.

(4) 그리고 이 놈들의 나라에서 어떤 뉴스에 의해 장이 움직여 지는지도 알아야 한다. 예를 들면 원유값이 치솟으면 정유주가 올라서 장을 받치고 있다는 둥 이런 소리들 말이다. 그리고 미국 나스닥의 기술주 폭락으로 인하여 맛이 갔다는 둥 이런 소리들 말이다. 특히 인텔, 시스코, 마이크로소프트, 이런 새끼들을 잘 봐야한다.

(5) 그리고 미국은 재료 발표의 나라이다. 무조건 재료에 의해서 움직인다. 소비자 신뢰지수나 금리인하나 비중 있는 기업들의 실적 발표 때는 죽음이거나 대박이다. 잘 봐둬라.

14. 돈 따서 빚부터 갚는다.

(1) 마음이 안정이 되야 장이 잘 보인다. 마음이 빚 독촉으로 혼란스러우면 매매가 잘 될 턱이 없다.

(2) 외부 환경의 최적화가 매매환경의 최적화와 일맥상통한다. 알것냐?

15. 빚 갚고 딴 돈으로 좋은 일에 사용한다.

(1) 파생인을 인정하는 인간들은 아무도 없다. 그러므로 좋은일에 돈질로 사람의 마음을 유혹하라. 그렇지 않으면 인간대접도 못 받는 것이 파생인 이니라.

(2) 개 처럼 벌어서 정승처럼 멋있게 살아보자.

16. 파생은 한마디로 실속이 있어야 한다.

(1) 백날 대박만 노리다가 파생판을 떠난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다. 물론 깡통을 차고 말이다. 조심 하그레이

(2) 조그만 수익이라도 따야 고수다. 그렇지 않으면 누가 조그만 돈도 안 빌려 준다. 있을 때 잘하자 깡통차고 손 벌리지 말고.

17. 대박은 없다.

(1) 대박은 아주 초짜가 어쩌다 한번 먹는 것이다. 복권 타듯이. 절대 고수는 대박을 먹을 수가 없다. 왜 운이 따라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2) 하지만 선물에서는 대박은 없어도 옵션에서는 파괴력이 장난이 아니다. 왜 옵션은 압축된 상태에서 전고점, 전저점을 뚫을 때 기대치가 반영이 되어 폭발을 하기 때문이다. 그것도 외가격은 휴지 아니면 대박이다. 아주 조심을 해야 한다.

(3) 옵션은 만기일 지나고 첫주에는 매도를, 프리미엄이 죽었을 때 매수를 그리고 추세를 보면서 대박을 노려야 한다.

(4) 그 외의 기간에는 등가격위주로 놀면서 기대치가 있을때만 등가격 가까운 외가격을 노려 볼만하다. 이것도 공부해야 할 부분이다. 알것냐?

18. 항상 공부하라. 파생과 관련된 공부를… 그래야 돈을 안 잃는다.

(1) 돈이 되는 공부를 해라. 즉 진입시점의 원칙을 자신의 원칙으로 개발을 하고 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 한다. 특정한 보조지표를 자신이 자신 있게 들어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말이다.

(2) 이익 실현은 무조건 땃을 때 그만두면 된다. 추세는 잃으면서 말이다.

(3) MACD(8,8,21)로 진입을 결정하면 된다. 그리고 0선 위면 매수만 0선 밑이면 매도만 또는 풋으로만 하면 된다. 공부 할껏두 없다. 전저점 전고점 이것은 무지하게 중요하다.

19. 파생용어를 배워야 한다.

(1) 용어를 배우되 실전에서 어떻게 응용이 되며 적용이 되는지를 되새기며 배우자.

(2) 알았지!

20. 내 자신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가를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1) 자신의 실력을 알려면 공부를 해야 알 수가 있는 것이다.

(2) 똥인지 된장인지 모르면 우기는 성격만 남는다. 이러면 깡통을 만번 차도 얻는 것이 없다.

(3) 자신의 성격을 주식시장의 성격으로 개조를 시켜라.

(4) 안 그러면 본인 성질만 드러워 진다. 왜 곧 알게 될것이다.

21. 옵션은 어떤 행사가를 가지고 노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1) 만기일이 멀면 가능성 있는 외가격

(2) 대박을 한번 노려보고 싶으면 1000원짜리 외가격

(3) 안정된 매매를 원하면서 종자돈이 많다면 내가격

(4) 시도 때도 없이 안정된 수익을 목표로 한다면 등가격이나 실현 가능성이 높은 외가격을 노리면서 풍족한 수익을 올리면 되는 것이다.

22. 베이시스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1) 선물지수와 코스피200지수의 차이를 말하는것으로 선물지수가 크면 콘탱고로 프로그램매수가 시도때도 없이 돈다.

(2) 코스피200지수가 선물지수보다 크면 백워데이션으로 프로그램 매도가 시도때도 없이 돈다.

(3) 이것을 이용하면 콜에다 놓을 것인지 풋에다 놓을 것인지 알 수가 있다.

(4) 선물도 마찬가지 이다.

23. 프로그램 매매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1) 프로그램 매매는 베이시스가 벌어지면 차익을 얻기 위해 현물과 선물을 사고 팔아 차익을 남기고자 하는 기관이나 외국인등 덩치가 큰놈들이 하는 짖 거리

(2) 과도한 콘탱고 일 때 지수관련 현물은 매수하고 선물은 내다파는 짖 거리 로서 베이시스가 줄어들면 프로그램에 의한 현물매수는 다시 청산되는 것이 상례이다. 그렇다면 언제 청상이 되냐 하면 당월선물의 만기일 전에 청산이 되는 것이 상례이다.

(3) 반대로 백워데이션 일 때 지수관련 현물은 매도를 하고 선물은 매수를 하는 것으로 콘탱고 일 때와 반대의 상황이 벌어지는 것이 상례이다.

24. 욕심은 죽음뿐이다.

(1) 선물에서는 그다지 욕심을 가지려 해도 먹을 것이 없어서 생기지는 않는데 옵션에서는 몇 배를 쳐 먹을려다가 몇 토막이 나는 것이 상식이다.

(2) 손실을 볼 경우도 손절을 못하고 있는 것은 조금 있으면 오른다는 막연한 생각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면 막연한 생각을 머리 속에서 지운다면 평상심을 가지고 매매에 임할 수 있음일 께요.

25. 파생은 필요한 돈만 빼서 쓰는 곳이다. 너무 많은 것을 바라지 마라.

(1) 그렇다. 하루에 20%면 만족하지 않는가?

(2) 일년이면 240일 그 중에서 반이면 120일 그 중에서 반이면 60 60일을 20%식 누적수익을 올린다면 어마어마한 수익이 보장 되는데두.

26. 나는 돈 따는 기계이지 관리인이 아니다.

(1) 하루 하루 수익을 올리면 수익금을 관리할 수 있는 관리인을 두어 보다 효율적인 파생생 활이 되도록하는 것이 앞날을 위해서도 편할 것이다.

27. MACD(8,8,21)을 알아야 한다. 곧 진입시점을 알자는 얘기다.

(1) 자기만의 진입시점을 가지고 있어야 흔들리지 않는 매매를 할 수가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MACD인가? 이것은 이동평균선과 함께 가장 정확하게 진입시점을 표현 하는 것이며 앞으로도 이것으로 평생 먹을 수가 있을 것이다.

(2) 그리고 이격이다. 이것은 이격이 벌어지면 모이려 하는 것이 순리이며 벌어 지려고 하는 것이 순리인 것을 이용하면 얼마든지 매매에 적용하여 수익을 올릴 수가 있을 것이다.

(3) 그리고 손절은 말 안 해도 기본이다.

(4) 심리적인 상태를 최적화 시켜 부화뇌동 하지 않는 매매를 한다면 매우 훌륭한 매매가 될 것이다.

28. 전저점, 전고점, 이동평균선, 이격, 매수구간, 매도구간을 알아야 한다.

(1) 이것은 따로 그래프를 예로 들면서 자세하게 설명 해놓았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2) 매매를 하기 전에 전고점 전저점을 표시하여 이구간이 옵션의 압축구간 이므로 수익이 가장 많이 나는 구간이다. 이를 이용한 매매를 하자.

(3) 이동평균선의 각도를 유심히 관찰을 하여 상승세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을 하고 20일 이평선의 기울기를 확인하는 선에서 끝내고 MACD 0선 위에서 놀면 매수만, 0선 밑에서 놀면 매도만 하면 된다.

(4) 이격이 벌어지면 좁아지려는 성질을 이용하여 과매수면 매도를 노리고 과매도면 매수를 노리면 된다. 하지만 MACD 0선을 상회하는지 하회 하는지를 확인하는 작업을 거쳐야 할 것이다.

29. 옵션을 하려면 행사가에 대해 알아야 한다.

(1) 옵션을 하려면 행사가를 넘나드는 매매를 해야만 돈을 딸 수가 있는 것입니다.

(2) 만기일 지난 첫째주에는 외가격, 만기일 일 주 전에는 등가격을 노리면서 고정적인 수익을 노리면 되는 것이다.

(3) 상승세,하락세든 간에 추세가 이어지면 행사가가 새로 생기는 것이다.

(4) 가장 활발한 거래를 이루는 것을 매매하면 안전하다. 치고 빠지는데 말이다.

30. 파생은 혼자 해야 한다. 신의 경지에 이르기 까지는 말이다.

(1) 실력이 없는 상황에서는 남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을 밥 먹듯이 하는데 가르쳐 주는 놈이나 배우는 놈이나 실력차이는 얼마 나지 않기에 도움이 별로 안되고 헷가리기 만 한다. 그러므로 시황 보다는 기본적인 사항을 갈고 닦아 실전에 도움이 되는 스킬을 익히는데 최선을 다해야만 한다. 주관적인 시황은 죽음을 줄뿐이다.

(2) 객관적인 시황을 중요시하자. 발생되어진 상황이 증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말이다. 그래야 과거자료라도 반복되는 현상은 있으므로 반복되어지는 현상을 익히는데 주력을 해야 할 것이다.

(3) 그래서 혼자서 열심히 공부하라는 것이다. 미리부터 돈 따는 법을 배우려 하지말고.

31. ASIA CNBC를 봐야 한다. 유선방송에서 꽁짜로 보여주는 증권 프로그램 말이다.

(1)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다. 홍콩에서 만든 프로그램인데 미국 다우지수와 나스닥, S&P, 독일, 영국, 프랑스, 인도, 항셍, 대만, 니께이, 뉴질랜드, 태국, 인도네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등 여러나라의 지수와 마켓동향에 대해 아주 쉽게 영어로 떠들고 있다. 고마운 일이다. 그것도 무료로 말이다. 유선 방송에서

(2) 여기서 유심히 관찰을 해야하는 것은 소비자 물가지수나 라이브 실황 연설이나 그린스펀이 나와서 떠드는 말을 잘들어 보면 지수가 크게 움직이는 것을 알 수가 있을 것이다. 특히 그날의 이슈를 잘 파악을 해서 다음날 우리나라 증시에 어떻게 대응을 할 것인가 작전을 짜야 할 것이다.

32. 컴퓨터는 사양이 좋아야 한다. 모니터 3대이상.

(1) 컴퓨터는 이렇게 구성을 하라. 본체 2, 모니터 3대를 구매하라.

(2) 모니터 1대와 본체 한대는 주문 전용으로 사용을 하라. 그리고 본체 한 대과 모니터 두대는 장중에 그래프, 매매주체의 동향, 선물 호가를 볼 수 있는 대신증권 프로그램으로 분석을 하고 매매는 동양증권으로 저렴하게 매매를 하자. 그러면 따봉이다.

33. 파생인은 여행을 자주 다녀야 한다.

(1) 빠생인은 장중에 온갖 정신집중을 하여 돈을 벌어보겠다는 일념으로 모든 정열을 쏟기 때문에 그야 말로 파김치가 된다. 제 명에 못산다는 야그이다. 오래 살려면 스트레스라는 것을 풀어야 하는데 제일루 좋은 것은 여행이다. 금요일 저녁에 떠나 바다를 보든 산으로 가서 좋은 공기를 마시든 낭만을 즐겨보라 그러면 마누라도 좋아하고 애들도 자연 공부하고 무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파생투자에 말이다.

(2) 나는 속초에 자주 간다. 그곳에 가서 회도 먹고 우리 딸래미 바다도 보여주고 나는 파도가 부서지는 곳에서 스트레스도 풀고 무자게 좋더라.

34. 식사를 거르지 말아야 한다.

(1) 울나라 주식시장은 밥도 못 먹게 다이렉트로 장이 열린다. 전일 저녁에 미리 김밥이락도 준비를 하여 오전에는 꼭 밥을 먹고 장을 대하자 머리도 맑아지고 매매에는 뇌회전이 가장 중요한데 밥을 안먹으면 마음이 불안하고 거꾸로 매매를 하기가 십상이다.

(2) 커피도 보온병에 타가지고 마시면서 음악도 들으면서 여유있게 장을 대하면 잃을 일이 없다.

35. 경제 신문은 꼭 봐야 한다. 매일경제, 한국경제

(1) 경제신문에서 호황이라고 떠들면 팔고 불황이라고 떠들면 사면 돈된다.

(2) 무조건 반대로만 해도 딸 확률이 50%가 넘는다.

(3) 가끔씩 이상한 말을 하거나 예정인 것들은 가끔 맞출 때도 있다.

(4) 인터넷에 나오는 신문은 기본이다. 연합뉴스와 머니투데이 등은 아주 좋다. 미국이 왜 오랐는지 일본이 왜그랬는지, 유럽은 또 왜그러는지도 알려준다. 아주좋은 세상이다.

36. 주식의 재료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오늘은 무엇이 이슈이며 무엇과 연동되는 지를 잘 알아야 한다.

(1) 다시 말해 변수 이론인데 해외변수와 연동되면 국내 기관애덜이 힘을 못쓰고 있는 것이고 외국인들에 의해 장이 주도되고 있다면 그들 마음이다. 조절을 해가면서 개미들을 울리고 올렸다 내렸다 한다. 일본과 연동이 되면 조그만 지푸라기라도 잡을 심정으로 증시가 허약해 있다는 얘기이고 울 나라가 세계증시를 이끌어 간다면 외국인들의 움직임을 잘 파악을 한다면 돈 된다.

(2) 또 하이닉스와 연동이 되는지 아니면 통신주와 연동이 되는지 증권주와 연동이 되는지 건설주와 연동이 되는지 삼성전자와 연동이 되는지 유통물량이 없어 많이 가진 놈이 시장을 가지고 노는지 호가 잔량에 조금씩 놓고 시장가로 조지면서 가지고 노는지를 파악을 해야한다.

(3) 장이 허약해 있으면 외국 애널이 기침만해도 장이 출렁거린다. 하지만 장에 튼튼하면 재료보다는 주도 주체가 의도한대로 움직이는 것이 증권 시장이다.

37. 분석하는 사람은 많을수록 좋다.

(1) 매매를 모여서 한다는 것은 아주 안 좋은 일이다. 하지만 매매는 한 사람이 하고 분석은 많은 사람이 하여 주가의 움직임을 일사 분란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도 매매에 영향을 미치는 매매주체동향, 환율, 프로그램매물, 해외동향, 호가분석, 업종잔량분석, 심리적인 요인, 개인들의 포지션과는 반대로 하면 무조건 딴다.

(2) 그리고 매일 같이 이것을 정형화 하여 아침마다 짖어야 체화가 된다. 그래야 매일매일 고정적인 수익을 보장을 받을 수가 있는 것이다.

(3) 컴퓨터 시스템을 잘 만지며 인터넷 서치를 잘하는 놈이 있으면 따봉이다.

38. 매매는 한 사람이 해야 한다.

(1) 여러놈이 매매를 하면서 한마디씩 떠들면 마음이 흔들려서 매매를 그릇치는 경우가 다다.

(2) 매매를 하는 놈은 손절을 하더라도 금방 복구를 할 수 있는 실력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 매매를 하는 자격이 있는 것이다.

(3) 고집이 있는 놈이 매매를 하면 죽음이다.

(4) 유연한 사고를 가지고 있어야 금방이라도 복구를 할 수가 있는 것이다.

39. 매매하는 사람에게는 말을 시켜서도 화를 나게 해서도 안 된다.

(1) 파생은 무척이나 예민한 게임이다. 심리적인 현상이 99%를 작용을 한다.

(2) 그렇다면 파생인의 마음을 흔들면 파생인으로서 자격은 상실되는 것이다.

40. 증권사 매매 수수료 리턴 부분에 대해 잘 알아보고 받을 것은 받아야 한다.

(1) 수수료가 비싼 증권사를 선택을 하면 매매체결지연이나 서버가 죽어나가는 일은 별로 없지만 수수료 리턴 부분을 꼭 챙겨야 손해가 없다.

(2) 매매는 되도록 이면 싸고 매매가 잘되는 곳을 선택해서 하는 것이 장땡이다.

41. 옵션 만기일, 선물 만기일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1) 옵션, 선물 만기주는 먹을 것이 많은 주 이므로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100%를 먹자.

(2)

42. 자금 규모에 따라 투자를 달리 한다.

43. 옵션은 자금규모가 2000만원을 넘지 않게 한다.

44. 선물은 자금규모가 10억을 넘지 않게 한다.

45. 실력이 있으면 200만원으로 1억을 만들 수 있다.

46. 파생인은 포기하는 심리를 버려야 한다.

47. 파생인 친구를 사귀어라.

48. 콘탱고는 프로그램 매수를 돌게 한다.

49. 백워데이션은 프로그램 매도를 돌게 한다.

50. 옵션은 만기일에 결제도 받아보자.

51. 양 매수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52. 양 매도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53. 네이키드 포지션으로 수익을 낼 줄 알아야 한다.

54. 남의 말은 듣지 마라. 헷갈린다.

55. 옵션은 콜과 풋을 넘나 들 줄 알아야 한다.

56. 선물은 추세를 타야 이익이 많이 남는다.

57. 옵션은 단타만 쳐라.

58. 우리나라에 나와 있는 주식책은 몽땅 사서 봐라.

59. 기술적 분석에 대가가 되라.

60. 기분적 분석은 기본이다.

61. 어떤 변수가 어떻게 작용하는 지 잘 알아야 한다.

62. 호가잔량 분석을 할 줄 알아야 한다.

63. KOSPI200 그래프를 볼 줄 알아야 한다.

64. 선물 그래프를 볼 줄 알아야 한다.

65. 옵션 매매 시 지정가로 할 것 인지 시장가로 할 것 인지 분위기 파악을 잘 해야 한다.

66. 호가 잔량 차이를 무시하지 마라. 매도호가와 매수호가의 차이가 1000개 이상 차이가 나면 연속성이 나타난다.

67. 오전 3분과 오후 3분을 조심하라.

68.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느슨하게 하라.

69. 먹을 거리는 오전 9시부터 11시 까지고 오후 1시부터 3 5분 까지다.

70. 진입은 뭘 로 할래.

71. 선물로 할래 옵션으로 할래. 거래를 말이다.

72. 환율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원화 환율이 기준율 대비 상승을 하면 주가는 내린다. 그리고 우리나라 수출은 잘된다. 하지만 외국인이 주식을 매입을 못한다. 그이유는 앉아서 환차손을 입을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원화 환율이 하락을 하면 외국인이 주식을 마구 매집을 한다. 그리고 주가는 마구 오른다.

73. 선물 지수 50대와 60대와 70대와 80대와 100대는 매매 패턴이 달라야 한다. 그 이유는 50대는 가두리 치면 양매도가 많이 먹고 100대에서는 변동성이 심하기 때문에 양매수 또는 네이키드가 좋다.

74. 양매수를 치려면 추세를 잃고 변동성이 심한 구간에서 쳐야 한다.

75. 양매도는 가두리 장세에서 변동성이 없을 때 쳐야 한다. 아주 길게…

76. 실력이 쌓여지면 대박도 노려보자. 수익금으로 만.

77. 항상 필기하는 습관을 기르자.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주식시장에서.

78. 프로그램 잔고에 대해 항상 주의를 기울여라.

79. 옵션은 프리미엄 가격만 보고도 할 수가 있다. 아주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그런데로 쓸만하다.

80. 영어 공부를 게을리 하지 마라. 외국 증권 방송을 봐야 하니까.

81. 손절은 칼 같이 해라. 뻐팅기지 말고. 아니면 바로 죽음이다.

82. 옵션도 추세를 타며 잔 파도를 걸러 낼 줄 알아야 한다. 그래야 많이 먹는다. 잔파도.

83. 오버나잇! 이것은 안해도 하루 수익을 얼마든지 낼 수가 있다. 하지만 대박은 못먹는다.

84. 가끔 떡복이 먹으로 종로에도 가라. 기분전환 하러.

85. 정부에서 연기금으로 주식을 할 수 있게하면 무엇이 좋을까.

86. 매매 주체 동향을 잘 파악을 할 줄 알아야 한다.

87. 팍스넷에 가서 놀면서 글도 올려 봐라. 그러면 많이 클 수가 있다. 자신도 점검할 수가 있고 자만심을 버릴 수도 있고.

88. quote.com의 리얼 미국지수를 참조하라.

89. 아침에는 메일을 확인하고 동시호가 상의 호가 잔량을 파악을 해라. 무지하게 중요하다. 외국 지수는 수시로 확인을 하라.

90. 업종별 호가 잔량도 무지하게 중요하다. 그거도 리얼 타임으로.

91. 옵션의 호가도 볼 줄 알아야 한다.

92. 항상 계좌에 얼마가 들어 있는지 확인하고 수익을 얼마나 내고 있는지 확인을 하라. 그리고 수익금은 빼라.

93. 공부는 항상 실제 HTS를 띄어놓고 확인 하면서 해라. 그래야 실력이 급속도로 향상이 된다.

94. 지나가는 재료를 그냥 무심코 보지 마라. 좋은 호재나 악재는 나중에 천천히 증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것이가 확인 후에 반응 하는 것이 증시의 성격이다.

95. 우리는 지나간 과거자료를 잘 분석한다고 현재의 장중대응을 잘하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지금현재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것인가? 바로 장중대응 능력을 배양하여 어떠한 상황이 도래해도 동요를 하지 않고 평안하고 푸근한 매매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96. 자기만의 기법이 장중 흐름과 일치를 하고 신뢰가 간다면 확신을 가지고 전액을 몰빵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되야 고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가 있는 것다.

97. 미국 나스닥 선물은 포지셔너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을 해주고 다우, 나스닥은 시초가 결정에 매우 결정적인 상황을 만든다.

98. 매매를 단순화 시켜라. 너무 많은 정보는 자신의 매매 스타일을 구길 수가 있다.

99. 증권사 직원은 매매를 잘 할까? 못한다.

100. 증권사는 뭘 먹고 사는가? 수수료

101. 우리나라 부띠끄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102. 우리나라 사채업자들은 주식투자를 어떤 식으로 하는가.

103. 증권사 직원과 사채업자 그리고 전주들과의 관계는.

104. 신문에 발표되는 공시는 얼마나 신빙성이 있으며 누가 자료를 제공하는지 알아야 한다.

105. 파생초짜가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이 무엇인가.

106. 파생초짜는 왜 파생에 입문을 하게 되는가.

107. 파생초짜는 돈이 없다.

108. 파생고수도 돈이 없다.

109. 증권사 직원도 돈이 없다.

110. 투자 상담사는 누구 일까?

111. 쩐주들은 파생을 모르고 투자를 한다.

112. 작전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가.

113. 애널은 어떤 놈들이 할까?

114. 우리나라에서 주식 관련 책을 쓰는 놈들은 별볼일이 없다. 트레이딩에서는 말이다.

115. 우리는 어떤 정보를 가지고 장을 대해야 하나.

116. 우리가 원하는 것은 돈따는 것이다.

117. 지금 현재 지수가 올라가는 것이 끌어 올릴려고 하는 것이냐 투매 물량이냐 아니면 이익 실현 물량이냐를 구분 할 줄 알아야 한다.

118. 증권애덜이 손실을 보고 있는 상황에서 오버슈팅을 생각하고 있는데 외국인이 이것을 손절을 강요한다면 지수는 올라가기 마련이다.

119. 상기 118,119는 매우 중요함. 그래프를 보고 투자를 하더라도 지수상승을 원하는 상황인지 투매를 받으려는 상황인지를 알아야 한다.

120. 만기지수를 예측하지 마라.

121. 스윙으로 포지션 구축 시 무조건 헷지를 하라. 안그러면 단타가 낫다.

122. 지정가와 시장가의 차이

(1) 지수대가 높아지면 장이 출렁거리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현행 제도에 있어서 시장가로 선물과 옵션을 조질 수 있는 것이 마련이 되었다. 기관이나 외국 놈들은 지내 뜻과 맞지 않을때는 시장가로 조진다. 그리하여 개미들의 투매를 유발 하거나 내일 전략을 위해 장을 교란을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개미가 시장가에 대해 대응을 하려면 맞장을 뜨는 길 밖에 없다. 시장가로 말이다. 손절시 얘기를 하는 것이다. 프로그램 동향과 시간대별 변화되는 프로그램 개수를 확인하고 대응을 한다면 손실도 그다지 크지 않으리라 생각이 된다.

(2) 시장의 상황이 안정이 되고 가두리 장세에서는 굳이 시장가로 조지지 않아도 얼마든지 돈이 된다. 그리고 지정가로도 짭잘하게 먹을 수가 있는 것이다.

(3) 시장가로 시장이 교란이 되면 모든 증권사 시스템이 버벅 거리기 시작한다. 이때는 시장가로 맞대응을 하여 빠른 손절로 대응을 하고 꺽어지면 무조건 사면 돈 되는 것이다. 잘 생각하그래이

123. 적극적인 베팅 능력이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가 있으며 앞으로도 큰 돈을 벌 수가 있는 것이다.

124. 투신이 설칠때는 꼭지일 가능성이 많고 증권애덜이 설칠때는 가두리 장세에서 시세탄력을 조절을 한다.

125. 우리의 달라진 모습을 의심하지 말자. 빙신들아 특히 투신과 증권이 애덜은 보거라.

126. 우리는 우리들만의 매매 기법을 터득하여 진입시점과 고정적인 수익을 올리므로서 앞날을 기약 할 수가 있는 것이다.

127. 낙관론과 비관론. 분명히 말 할 수가 있는 것은 극도의 비관론은 투자의 적기이다. 이말은 주식 얘기이고 파생은 확인하고 천천히 해도 얼마든지 기회는 주어지는 것이다. 파생은 지금 기회를 잃었다고 해도 또온다. 곧 기회가.

128. 파생판에는 어설픈 지식을 가지고 자신만의 비법이라고 주장하는 반푼이 들이 많다. 자신을 고수라고 자칭 설치고 다니는 놈들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파생판은 돈 따는 놈이 고수다. 알것냐?

129. 시장의 움직임은 책을 읽어서 되는 것이 아니다. 몸소 체험을 통해 리듬을 타야 하는 것이다. 느껴라 몸으로

130. 옵션은 말이지 행사가가 새로 생기면 추세를 보고 바닥을 기고 있을 경우에는 추세가 상승세로 돌아서는 것을 보고 차월물 콜을 왕창 사놓고 기다리면 목돈이 생긴다. 예를 들면 현재 선물지수가 60.50 이라면 콜75정도를 사재기 해놓고 기다리면 돈된다. 그것도 차월물로 말이다.

131. 만기가 가까워 오면 차월물을 노리는 전략을 세워놓고 단타를 치는 습관도 매우 중요하다.

132. 프로그램 매수가 차익잔고가 과다하면서 지수가 지속적으로 상승을 하고 외부변수 특히 해외동향이 긍정적이면 롤오버를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맞는 것이다.

133. 이때는 양매수 전략을 구사하고 한쪽이 죽어 나가는 모습을 보면 될 것이다. 그러면 반대쪽은 대박으로 보답을 할 것이다. 알겠느냐.ㅎㅎ

134. 특히 옵션을 하는 자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베팅 감각인데 실제 지나가는 호가를 보고있으면 큰그림을 그리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이럴때는 쉬면서 양매수 구간인지 차월물 공략을 하는 지점인지를 확인을 하고 여유있게 투자를 즐기는 것이 살길이다.

135. 파생은 시간을 연구하라. 지켜보고 있는 시간이 진입하여 가슴두근 거리며 있는 시간보다 더 배울점이 많다. 지속적으로 확인은 하되 멀리서 보는 습관을 길러라.

136. 계속 거꾸로 타는 날은 고수에게도 있다 그럴 때 일수록 자금의 반만을 투자하여 보고 있어라 그냥 말이다. 그럼 보일 것이다. 알겠느냐?

137. 가장 신속한 정보가 매매에 가장 이롭다. 옛날 정보는 마인드를 바꾸지 못할 뿐 아니라 신속한 대응에 무방비 상태가 될뿐 아니라 그냥 손절매도 못하고 죽음뿐이다.

138. 여유있는 사람이 되라 알것냐

139. 화를 내는 인간이 되지 마라. 지만 손해다.

140. 파생을 하면서 돈 무서운 줄 알아야 한다.

141. 가장 신망이 있는 친구는 남겨둬라. 다배격하지 말고.

142. 부모를 공경하라. 돈이 무엇이더냐. 다 살기위해 하는 것이거늘

143. 자만하지 마라. 사람은 말이지 돈을 약간 만지거나 그날 매매가 잘되면 맨 날 잘될 줄 알고 오만 방자해지기 마련이다.

144. 기관 놈들을 믿지마라. 돈없는 인간들이 돈 따준다고 한다.

145. 포기하는 심리를 버려라.

146. 악착같이 남은 돈으로 기사회생 시켜라 그러면 당신은 파생의 큰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147. 조급해 하지마라. 죽음뿐이다. 시간과의 싸움이다. 파생은 시간과의 싸움이다.

148. 책을 읽으면서 무시하는 마음을 가지고 읽지마라.

149. 파생인의 하루 일과를 일기형식으로 기록을 해봐라.

150. 하루의 매매형태를 순차적으로 기록을 하고 정형화 시켜라.

151. 쾌적한 공간을 확보하라. 매매를 하면서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공간 말이다.

152. 매매공간의 조명은 아주 밝게 하라.

153. 항상 책을 끼고 살아라. 등뒤에다 책을 두는 것이 좋다. 마음이 어지러울 때 읽으면 정리가 된다. 마음이

154. 공기청정기를 옆에다 갖다가 놓아라.

155. 매매는 삼박자를 갖추어 놓고 하라. (평화로운 마음, 감사하는 마음, 기다리는 마음)1, (외부환경의 정갈함,깨끗함,신선함)2, 자판의 속도와 신속한 정보의 대응 그리고 욕심 절제

156. 새로운 종자돈이 충전이 되었을 때 사람들은 흥분하기 나름이다. 이때 가장 많이 손실을 보는 경우를 종종 보았다. 이 때는 진정 자금관리가 중요할 때이다. 수익을 올리는 것보다는 장에 적응을 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157. 진정 매매에 관련된 학습을 통해 자기만의 매매패턴과 지속적인 학습 방법을 익힌다면 무엇이 문제겠느냐.

158. 파생에는 어떠한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움직이고 있을까 고민을 해보고 어떤 자료에 의해 투자를 하는 것이 최적의 상황을 만들 수 있을까?

159. 학습효과는 주체세력이 자신의 포지션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기타 따라붙는 세력을 떨구어내어 몸을 가볍게 하여 자신들이 목적했던 바를 이루려고 일부로 자행을 하는 만행이다. 이런 구간에서는 왠만한 고수나 나머지 주체들은 작살이 나기가 쉬우며 학습효과로 큰 성과를 거두려면 장을 쥐고 흔들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어야 만이 가능한 것이다. 그래서 개별주들은 각기 세력들이 있어 그 한종목 만큼은 주인행사를 하는 것이 다반사다. 그래서 주식을 안하는 이유가 되는 것이다.

160. 마음의 안정이란 수익을 봤을 때와 손실을 봤을 때 마음상태를 진정을 시키는 것을 말하고 자금 관리란 손실을 봤을 때 포기하지 않고 관리하는 것을 말하고 이익을 봤을 때 욕심 부리지 않는 것을 말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